오늘따라 날씨가 정말 춥네요 ㅠㅠ

든든히 먹고, 또 든든히 챙겨입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올해가 정말 얼마 남지않았네요

1년동안 거의 매일매일 부지런하게 하게 된 일이 있습니다

바로 확진자 수 체크하는 것 이지요..

그리고 오늘로써 확진자는 또 1000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작년 이 맘때 즈음,

그 누구도 지금까지 이런상황이 올꺼라고 

또 이렇게 긴 시간동안 지속될 거라고 예상하진 못했을 겁니다

 

어벤져스 앤드게임에서 보면(아이언맨 또륵ㅜ)

사라졌던 인구 절반이 다시 돌아왔을 때

그들의 시간은 사라졌을 때의 시간에서 다시 시작하잖아요

저도 그래서 우리에게 2020년은 없었던 해 인 것이다!

2021년을 2020년이라고 해야한다! 라고 말하고 다녔었습니다...

저는 2020년이 멈춰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멈춰있는 것만 같은 세상이 어찌됐든 돌아가긴 하는 것 같아요

(세상에 있는 문제는 이 코로나 문제 뿐만은 아닐테니까요)

무기력하다가도 또 세상이 굴러가는 모습을 보면 

집에만 가만히 있지 말고 (집에만 있어야 되긴 합니다만..)

밖에 쓰레기라도 버리러 다녀와야겠다..라는 생각도 들고 그러네요

 

이러한 멈춰버린(?) 세상에도 불구하고(?ㅋㅋ)

오늘부터  친환경 수소버스 첫 운행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활기차게)

기사먼저 한번 보고 옵시다

 

 

 

 


 

 

 

 

 

 

(출처: news1) https://www.news1.kr/photos/details/?4529684

 

 

(서울=뉴스1) 이승배 기자 = 오염물질 배출은 없고 미세먼지 정화 능력이 있는 친환경 수소버스(370번 버스)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도심일대에서 운행되고 있다. 서울시는 '서울형 그린뉴딜' 핵심 세부사업 중 하나로 시내버스 정규노선 370번(강동공영차고지~충정로역)에 수소버스를 도입해 이날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시는 2025년까지 수소버스를 1000대 수준으로 늘리고, 수소충전소도 11개소를 구축할 방침이다. 2020.12.15/뉴스1 photolee@news1.kr

 

 

 

 


 

수소버스라 정말 이름만 들어도 친환경친환경 합니다

여러분들 테슬라 다들 잘 아시죠? 

특히나 또 올해엔 테슬라에 대한 관심이 아주 뜨거웠습니다

저도 테슬라 때문에 마음고생 톡톡히 한 사람 중 하나 인데요(또륵)

테슬라는 전기차로 아주 유명하잖아요

그래도 전기차는 뭔가 익숙한 느낌인데,

저는 아직까지는 수소차는 조금 낯선느낌이 커요

(장롱면허라 그런건가요?)

 

 

 

 

 

찾아보면서 놀란 부분이 있었는데요

수소 승용차는 2013년에 현대차에서 기술을 개발해서

세계최초로 판매를 시작했었다고 합니다

저는 차에 대해 관심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현대차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 갑자기 대한민국 국민인게 자랑스럽네요 

그리고 2018년도에 현대차에서 넥쏘가 출시되면서부터 이용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2년이 지나서야 이제 수소버스를 서울시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것입니다

이번에 서울시가 도입한 버스 또한, 현대자동차에서 나온 수소전기버스라고 하니까요

수소차는 현대차가 꽉 ~잡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겠네요

 

 

 

 

 

 

이런 수소버스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수소버스는 일반 버스와는 다르게

소음과 진동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승차감이 아주 편안하고 좋다고 하네요 

 

 

 

 

 

소음과 진동이 없는 편안한 승차감

 

 

 

실제로 수소전기버스운행하신 기사분께서는

피로도가 많이 줄었고, 언덕을 오를 때도 힘이 덜 든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진동이 덜하니 멀미가 심하신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공기청정 버스

 

 

 

수소버스는 매연을 배출하지 않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공기 정화 기능을 갖추었기 때문에

수소버스 한 대를 1년 동안 운행한다고 가정해 보았을때,

정화하는 공기의 양은 약 41만 8218kg일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 사람 76명이 한 해동안 마시는 공기의 양" 

"1년간 12톤 가량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소나무 1만 9천 그루"의 

효과라고 합니다

 

 

 

 

 


 

 

 

수소 버스, 정말 대단히 친환경적이지 않을 수가 없네요
자동차 = 매연
이건 저에게는 뗄 수 없는 공식이었는데요
이제는 공기청정기 자동차 라는 생각치도 못했던
조합이 나오니 얼떨떨하고 굉장히 신기한 것 같아요

앞으로 서울시 뿐만 아니라 다른 시,도에서도 

수소버스를 많이 도입하여

더욱 더 친환경적인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